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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브시스터즈 쿠키런킹덤 중국 모바일 매출 관련(주식) 개별 종목 관련 2023. 8. 9. 13:28728x90반응형
모바일 게임 매출 구조
100억 매출 가정시
- 플랫폼이 30% 떼감 > 70억 남음
- 70억 가지고 보통 60:40
- 퍼블리셔 42%
- 개발사 28%100억 매출 <IP가 있을 경우>
- 플랫폼이 30% 떼감 > 70억 남음
- 70억에서 IP홀더가 일부 떼감 계약마다 다름
- 남는거 퍼블 개발 60:40쿠키런킹덤이
중국에서 일 10억 매출 발생시
일 약 3억원정도 수익 발생함 -> 월 90억 (분기270억)
중국 모바일시장 상위권 일매출
1위 50~60억 이상
2위~5위 30억~15억
5위~10위 10~15억
10위~15위 5~ 10억
15위~20위 3~5억
중국 일본 모바일 시장 매출 중국 일본 일매출 데브시스터즈가 23년 2분기 130억 적자 발생하였으므로
분기당 손익구조 최소 130억이상 벌려고 하면
쿠키런 킹덤이 중국 iso 순위를 기준으로 10위권 언저리서 움직이면 대폭 흑자가 날 수 있는 구조임
10위권 언저리시 일매출 10억 데브시스터즈 얻는 매출 일매출 3억 *90일 = 약 250억 상당 추가 흑자 발생
20위권내에서 진입해서 머무른다면
일매출 3억원 기준으로 일1억 월30억 분기90억의 추가 수익이 발생하니
흑자기조로 변함이 가능하다.
따라서 쿠키런킹덤은 최소 중국 매출 20위권내에서 진입해서 머물러야지
데브시스터즈 주주들이 기다리는 의미 있는 주가 변동을 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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